아이돌 마스터 인벤

아이돌 마스터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발매 전 정보 등장 아이돌 게임의 흐름 영업 스킬
공략 크로스오버 커뮤 스킬 보드 아이돌별 레슨 적성 By Violin7700 레슨 보정치 정리 By Violin7700 월별 가창 멤버/추가 요소 NEW 엔딩 이후 요소 NEW 한줄 팁 모음 NEW 월별 추천 아이돌 NEW 단결 커뮤 조합 NEW
라이브 기본 - 어필 NEW 기본 - 유닛 편성 NEW 메들리 라이브 NEW 고득점을 위한 라이브 테크닉 NEW 고득점을 위한 스킬 구성 NEW
선택지 765AS NEW 신데렐라 걸즈 NEW 밀리언 라이브 NEW 샤이니 컬러즈 NEW 그 외 NEW

아이돌마스터 스탈릿 시즌 공략 - 각 월별 추천 아이돌

먼저 가장 좋은 편성은 바로 당신이 좋아하는 아이돌이다.

이 공략은 어디까지나 당신이 좋아하는 아이돌 이외에 어떤 아이돌을 편성하는 것이 효율적인지 알고 싶은 프로듀서, 일단 효율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을 최우선 하는 게이머 프로듀서, 혹은 게임의 난이도가 너무 높아 좀 더 쉬운 편성을 바라는 신참 프로듀서를 위하여 작성되었다.

추천 기준은 8월의 메들리 라이브와 가창 멤버가 특이한 10월에 대비하는 것을 기준으로 삼고 있으니 참고하자.


먼저 기본적인 월별 가창 멤버가 궁금하다면 다음 공략을 읽어보면 된다.

[ 월별 가창 멤버 / 추가요소 ]

4월


4월의 과제곡인 'SESSION!'은 추후 8월에 있을 메들리 라이브의 3번째 스테이지에서 사용된다.

8월 메들리 3번째 스테이지의 리퀘스트 속성은 보컬로 고정되므로 여기서 미리 보컬로 멤버를 구성해두면 8월 메들리 라이브가 보다 수월해진다.

가창 멤버중 보컬에 적성이 있는 아이돌



  • 아마미 하루카

  • 가나하 히비키

  • 아베 나나

  • 카스가 미라이

  • 오쿠조라 코하쿠

  • 오사키 텐카


이 중 보컬 성장률이 보다 높은 하루카, 히비키, 나나, 미라이가 추천 아이돌이며, 나머지 두명 중 한명을 선택해 유닛을 구성하면 된다.

4월은 게임 초반이다 보니 능력치가 다들 낮아서, 누구를 선택해도 그리 큰 차이가 없으므로 어느 정도 유연성 있게 유닛을 구성해도 크게 상관이 없다.

효율을 생각한다면, 초반이 꽤 빡빡한 이 게임의 특성상 5월 가창 멤버로 이어지는 나나와 미라이는 픽을 하는 것이 좋으며 드물게 코하쿠가 가창 멤버로 활약할 수 있는 곡이므로 키워두는 편이 좋다.



5월


5월의 과제곡은 'Onegai! Cinderella'다. 가창 멤버를 보면 보컬 속성이 6명, 댄스 속성이 4명, 비주얼 속성이 4명이므로 보컬 속성으로 구성하는 것을 가장 추천한다.

가창 멤버중 보컬에 적성이 있는 아이돌



  • 아베 나나

  • 후타바 안즈

  • 모가미 시즈카

  • 사쿠라모리 카오리

  • 카스가 미라이

  • 시라이시 츠무기


가장 추천은 나나, 안즈, 시즈카, 미라이, 츠무기로 구성하는 것이다.

4월에 이미 육성한 나나와 미라이를 그대로 쓸 수 있고, 10월에 사용되는 시즈카와 츠무기도 미리 육성을 해두면 좋기 때문이다.

거기에 안즈는 보컬 리퀘스트 전환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보컬 단일 능력치 유닛에 효과적이다.


두번째 안으로는,

란코, 키라리, 츠바사, 츠무기에 좋아하는 아이돌 1명을 더한 비주얼 유닛도 구성할 수 있다. 비록 비주얼 속성이 4명뿐이지만 츠바사가 비주얼 리퀘스트 전환 스킬을 가지고 있고 란코, 츠무기는 10월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6월



6월의 과제곡인 'Spread the Wings!!'는 8월 메들리 라이브에서 비주얼로 지정되는 곡이다.

곡의 가창 멤버는 많은 편이지만 8월을 대비해 비주얼 유닛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가창 멤버중 비주얼에 적성이 있는 아이돌



  • 호시이 미키

  • 하기와라 유키호

  • 미우라 아즈사

  • 미나세 이오리

  • 후타미 아미

  • 후타미 마미

  • 시죠 타카네

  • 코미야 카호

  • 모리노 린제

  • 오사키 텐카


이 중에 추천하는 것은 먼저 10월에 사용되는 아즈사와 타카네, 그리고 보컬 리퀘스트 전환 스킬이 있는 이오리/린제다. 이오리나 린제 중에 좋아하는 아이돌을 고르면 되지만 선호도가 비슷하다면 능력치나 성장률은 이오리가 좀 더 좋다.

나머지 2명의 멤버는 7월에 그대로 쓸 수 있는 미키, 유키호, 아미, 마미 중에서 고르면 더 좋다.



7월



7월의 과제곡은 'Natsu no Bang!!'이다. 이 곡의 가창 멤버는 코하쿠를 포함해도 보컬 적성 멤버가 단 두 명 밖에 없으므로 댄스나 비주얼로 유닛을 구성해야한다.

또한 댄스/비주얼 양쪽에 적성이 있는 멤버가 미키, 아미, 마미, 키라리, 카호, 코하쿠 등 꽤 많은 편이므로 어느쪽으로 구성해도 크게 상관이 없다.

가창 멤버중 댄스에 적성이 있는 아이돌



  • 호시이 미키

  • 타카츠키 야요이

  • 후타미 아미

  • 후타미 마미

  • 죠가사키 미카

  • 모로보시 키라리

  • 코미야 카호

  • 오쿠조라 코하쿠


가창 멤버중 비주얼에 적성이 있는 아이돌



  • 호시이 미키

  • 하기와라 유키호

  • 후타미 아미

  • 후타미 마미

  • 모로보시 키라리

  • 이부키 츠바사

  • 코미야 카호

  • 오쿠조라 코하쿠


결국 야요이, 미카 VS 유키호, 츠바사 중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여태까지 키웠던 능력치를 활용하여 7월을 좀 더 편하게 진행하고 싶으면 비주얼 유닛을,
댄스 리퀘스트인 8월에 대비하여 7월보다 8월에 더 비중을 두고 싶으면 댄스 유닛을 편성하자.


8월



육성 상황이 좋지 않으면 어렵게도 느껴질 수도 있는 대망의 8월이다. 8월의 과제곡은 'Brand New Theater!'로 메들리에서 댄스 리퀘스트로 지정되는 곡이기에 댄스 유닛을 구성해야 한다.

가창 멤버중 댄스에 적성이 있는 아이돌



  • 아마미 하루카

  • 호시이 미키

  • 타카츠키 야요이

  • 키쿠치 마코토

  • 후타미 아미

  • 후타미 마미

  • 가나하 히비키

  • 카스가 미라이

  • 죠가사키 미카

  • 모로보시 키라리


여기까지 왔으면 위의 아이돌 중 키운 아이돌이 적지 않을 것이다. 키운 아이돌을 기반으로 유닛을 구성하도록 하자.

예전에 키웠던 능력치가 댄스 능력치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아이돌을 육성하면서 커뮤를 진행해 SP와 하트를 벌어두었을 테니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이 가이드를 참고로 진행했다면 메들리 라이브 지정 3곡인 Brand New Theater!(댄스), Spread the Wings!!(비주얼), SESSION!(보컬)을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단, 주의해야 할 점은 메들리에서는 '유니즌 어필 시 리퀘스트 전환 스킬'을 사용하면 난이도가 오히려 높아지게 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첫번째 스테이지인 'Brand New Theater!'에 야요이나 미카의 기본 유니즌 어필인 '리퀘스트 전환' 스킬을 장착한 상태로 라이브를 시작하게 되면, 유니즌 어필을 발동하는 순간 30초 이상 리퀘스트 속성이 댄스로 고정된다.

문제는 이게 다음 스테이지까지 영향을 미치게 된다는 것이다. 2번째 스테이지에는 비주얼 유닛이 배정되어 있을 텐데, 이전 스테이지의 유니즌 어필로 인해 30초간 댄스 리퀘스트 상태로 2번째 스테이지를 진행하게 되어 스코어 획득에 악영향을 끼치게 된다.

이를 방지하려면 라이브 준비 단계에서 해당 아이돌의 유니즌 발동 스킬을 다른 스킬로 변경해 두거나, 다른 유니즌 어필 스킬을 아직 배우지 못했다면 센터에 놓지 말고 유니즌 차지도 발동시키지 말아야 한다.

썩 쉽지는 않지만, 센터를 바꾸지 않고 진행하려면 라이브 중간에 키보드 오른쪽 방향키를 눌러 어느 아이돌로 유니즌 어필을 발동시킬지 변경해두는 방법도 있다.

이도저도 힘들면 아예 해당 스킬을 가진 아이돌을 유닛에서 제외하는 것도 방법이다.



9월



9월의 과제곡은 'READY!'다. 가창 멤버는 765 AS + 샤이니 컬러즈 구성인데, 이쯤 되면 어느 속성의 유닛이든 구성에 썩 어려움을 겪지 않을 것이다.

다만 10월을 대비하려면 10월에 사용되는 아이돌을 키워두는 것이 좋다.

가창 멤버중 10월 가창 멤버인 아이돌



  • 키사라기 치하야

  • 아키즈키 리츠코

  • 미우라 아즈사

  • 시죠 타카네

  • 시라세 사쿠야

  • 모리노 린제


치하야, 리츠코, 아즈사, 타카네, 사쿠야를 넣은 보컬 유닛이나
아즈사, 타카네, 린제를 넣은 비주얼 유닛을 구성하는 것을 추천하며

10월의 효율을 생각하면 보컬 유닛쪽이 좀 더 편하다고 할 수 있다.


10월



10월의 과제곡은 'Aishite no Jubaku ~Je vous aime~'인데, 매월 점점 늘어가던 가창 멤버가 10명으로 줄어들었다. 줄어든 가창 멤버로 인해, 만약 미리 대비를 전혀 해두지 않았다면 가창 멤버중 키워놓은 아이돌이 몇 명 되지 않아 유닛 구성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도 있다.

실제로 아이마스 인벤 공략팀 중 한 프로듀서는 단 한 명의 아이돌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키운 이력이 없는 아이돌뿐이라 매우 당황했다고 한다. 하지만 설령 그렇다고 해도 이쯤 플레이했으면 완전히 바닥부터 키우더라도 별도의 아이템 사용 없이 스토리를 클리어할 수준까지는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그러했다.


10월의 가창 멤버 중 댄스 적성을 가지고 있는 아이돌은 없다고 할 수 있으니, 보컬 유닛이나 비주얼 유닛 중 하나를 선택해서 구성하면 된다.

가창 멤버중 보컬에 적성이 있는 아이돌



  • 키사라기 치하야

  • 아키즈키 리츠코

  • 미우라 아즈사

  • 시죠 타카네

  • 모가미 시즈카

  • 시라이시 츠무기

  • 시라세 사쿠야

  • 오쿠조라 코하쿠


가창 멤버중 비주얼에 적성이 있는 아이돌



  • 미우라 아즈사

  • 시죠 타카네

  • 칸자키 란코

  • 시라이시 츠무기

  • 모리노 린제

  • 오쿠조라 코하쿠


좋아하는 유닛으로 구성하면 되지만, 여유가 있다면 11월을 위해 코하쿠를 포함시켜 미리 성장시켜두는 편이 좋다.



11월



이번 달의 지정 곡은 'THE IDOLM@STER'로, 모든 아이돌이 가창 멤버로 활약할 수 있는 곡이다.

여기까지 진행했으면 이제 보컬, 댄스, 비주얼 중 어느 유닛 구성에도 크게 문제는 없을 것이다.

다만 11월 26일에 있는 메들리 라이브는 마지막곡이 'THE IDOLM@STER', 센터는 코하쿠로 고정되며 리퀘스트 순서는 댄스 > 비주얼> 보컬이고

11월 30일에 있는 메들리 라이브는 26일과 마찬가지로 마지막곡이 'THE IDOLM@STER', 센터 지정은 딱히 없고 리퀘스트 순서는 보컬 > 댄스 > 비주얼이니 참고하자.


12월



12월의 과제곡은 후반이 되어서야 풀리는데다가, 모든 아이돌이 가창 멤버이니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마지막 라이브는 메들리 페스티벌로 진행되므로 유니즌 카운터, 클라이맥스 카운터 등 페스 관련 스킬을 잘 찍어두자.

12월 마지막 메들리 페스티벌의 리퀘스트 순서는 보컬 > 비주얼 > 댄스이다. 마지막 곡은 고정이고 모든 아이돌이 가창 멤버이므로 나머지 두 곡중 하나를 마지막 곡과 마찬가지로 모든 아이돌이 가창 멤버인 'THE IDOLM@STER'로 구성하면 유닛 구성을 편하게 할 수 있다.

인연 레벨을 최대치인 13까지 올리면 하트가 5개까지 올라가므로 각 속성별 주요 멤버들의 인연 레벨은 꼭 최대치까지 올려두도록 하자.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